안녕하세요! 저는 자수성가부자들(자부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 윤영현입니다.
저도 어떻게 하다 보니 N잡러의 길을 걷고 있는데
최근 경기 침체와 여러가지 좋지 않은 대외 환경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이 시급하고
전체적인 방향성을 다시 한번 세우기 위해서 어제 서승범 회장님 1:1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를 작성하는 과제를 받았는데, 몇 년 전에 작성해본 경험이 있어서 크게 어렵지는 않았지만
가지고 있는 생각을 워딩으로 간단하게 표현하는 게 역시 쉽지는 않았습니다.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관련
핵심 파트너, 고객 관계, 비용 구조, 수익 및 혜택 등 저와 제 회사의 디테일한 분석을 상세히 들을 수 있어서 뭐가 문제고 어떤 게 기회 비즈니스 모델인지 명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 1:1 컨설팅은 직접 얼굴을 보면서 대면으로 하는 게 효율적인데 2시간 정도 컨설팅을 받았는데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그 동안 혼자서 하던 고민들이 서회장님과 디테일한 컨설팅을 하면서 돌파구를 얻었습니다.
서회장님은 약 천명 넘게 컨설팅을 진행하셨다고 했는데, 역시 느껴지는 내공이 다릅니다.
컨설팅을 하면서 정말 다양한 인사이트를 많이 얻어서 꼼꼼히 적어봤는데, 놓치면 후회하는 몇 가지 인사이트를 적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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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는 고객 리스트가 가장 중요하다 -> 잠재 고객 2만 명 리스트가 있으면 평생 먹고 산다!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매체는 메일과 카톡 채널이다. 카톡 채널을 키우는 게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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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불변의 법칙: 내가 내 분야에서 무조건 1등을 찍어라! 1등을 할 수 있는 분야를 만들어서 찍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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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 별 1등이 되라! 분야를 찾아서 1등 선언을 해라!
- 성수 전문가: 윤대표는 성수 전문가로서 2024년에는 성수 전문가 키워드를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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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리얼, 프로덕트 런치: 상품을 충분한 기간 동안 모았다가 한번에 런칭을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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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리스트를 모아서 한번에 결재를 받게 하! 잘 하면 몇억에서 몇 십억, 몇백억 까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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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하는 분야 외에 또 다른 분야에서 1등이 될 수 있는 게 무엇인가? 새로운 카테고리를 내가 만들어서 깃발을 꽂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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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 별 넘버 원 전략! 내가 어떤 분야에서 넘버 원이 될 수 있는지 찾고 찾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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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후킹: 고객의 Before vs. After를 잘 표현하면 결제 메이드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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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사례: 잘된 사례 중심, 내가 진짜로 해왔던 사례 중심으로 뽑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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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사례 중심으로 콘텐츠를 뽑아라! 성공 사례를 뽑아라
아주 조금만 공개한다면 위와 같습니다. ^^
정말 두고두고 암기해야 하는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일본 전문가, 간다마사노리 국내 유일의 파트너, 리드포액션 + 퓨처매핑 국내 1등 컨설턴트이신 서회장님과의 컨설팅은
조만간 또 신청하고 싶을 정도로 100% 만족하는 개인 컨설팅입니다.
저도 컨설팅을 해주는 사람으로서 정말 컨설팅 계 재야의 고수를 만나서 카이를 찾았습니다.
2024년 목표는 서승범 회장님께서 주신 컨설팅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매체(카톡채널, 유튜브, 메일)를 이용하여 또 다른 분야에서 1등을 선포하고
고객 리스트를 잘 관리하여 온&오프라인 건물주가 되는 것입니다.
오랜만에 진정한 멘토이자 고수를 만나서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2시간 가량 컨설팅도 진정성 있게 답변 해주시고 경청해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저와 비슷한 상황이거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분이 있으시다면 서승범 회장님 컨설팅 신청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