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인연, 멋진 강의, 행복한 미래

마케팅 트랜스포머 메타 1기 문성택입니다.

서승범 코치님을 만난 것은 저에게 행운입니다.

현재와 과거를 점검하고, 미래를 다시 설계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혼자서 책은 많이 보았지만, 강의나 세미나에는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이 강의를 듣고  “수강료가 하나도 아깝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저도 고객들이 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다는 표현을 해주면 좋겠습니다.

그만큼 노력을 해야 겠지요.

2달간 8강의 내용과 순서가 좋았습니다.

마인드셋, 퓨처매핑, 지니어스코드, BMC(비즈니스모델 캔버스), AMM(자기가치화), PASBECONA , PMM(product marketing matching)

하나하나 두고 두고 공부하면서 훈련해야 할 과정들입니다.

숙제를 안게 되었지만, 재미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퓨처매핑은 책으로만 봐서는 안 되고, 실제로 많이 그려봐야 가치를 알 것입니다.  미래를 설계하면서, 끌어당김의 법칙을 실현시킬 수 있는 강력한 도구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좌뇌만 사용하던 습관에서 벗어나 우뇌를 개발하고 스토리를 구성하고 이미지화하는 좋은 무기입니다.
  2. 지니어스코드와 비즈니스모델 캔버스를 통해서 사업을 객관화하면서 구체화할 수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막연한 생각이나 그저 뻔한 그런 생각들에서 벗어나 전체적인 균형을 잡으면서 사업을 체계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AMM(자기가치화)를 하면서 나 자신을 객관화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그것을 토대로 나의 장점을 어떻게 사업화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면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4. PASBECONA에 따라 생각을 정리하고, 글을 전개하면 설득력있는 작품을 만들 것입니다. 그동안 강의안이나 제안서 등을 쓰는데 뭔가 부족한 부분을 느끼고 있었는데, 정해진 순서로 내용을 채워나가면 시간도 줄이고 마음의 부담도 줄어듭니다.
  5. PMM(product marketing matching)은 퓨처매핑, AMM, BMC 와 이어지면서 명쾌하게 제품과 서비스, 고객을 정의하고 그 둘을 연결하는 강력한 도구 입니다.         이 도구들을 사용하면, 앞으로 하게 될 사업들이 기대가 됩니다.  함께 공부하는 1기 분들 모두 성공하시리라 확신합니다. 앞으로 이 강의를 듣게 될 분들은 행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