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권에 20분, 읽지 않고 이해할 수 있는 대단한 독서법 – 공명리딩 원데이 세미나

20분 만에 바로 실천하는

독서법이 있다면?

작년부터 독서의 즐거움을 알아 가면서 쌓여만 가는 구입한 책들을 빠르게 읽고, 이해하길 바라며 여러 노력들을 해 왔습니다.

그래서 작년에 한국 최초 세미나인 간다 마사노리의 ‘포토리딩’도 서승범코치님께 수강하고, 이후 진행된 ‘포토리딩’ 세미나에서는 조교 역할도 톡톡히 했었습니다.

일상에서 습관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한 덕분에 남들보다 좀 더 빠르게 이해하고, 적용한 경험을 알려 드릴 수 있는 기회가 여러 번 있었습니다.

늘 양서를 추천해 주시는 서승범 코치님께서 “공명리딩(Resonance Reading)”이라는 책이 출간될 것이라고 작년에 알려 주셨었고, 서 코치님 추천사가 있는 “공명리딩(Resonance Reading)”이 2023년 12월에 출간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말의 힘을 높이면 꿈이 이루어진다!”라는 책으로 먼저 알려진 ‘와타나베 야스히로’님입니다. 이 책은 제가 작년에 책 구입에 혈안(?)이 되어 있던 시기에 구입했던 책이었습니다.

저자가 간다 마사노리 제자라고?’

그럼 읽어봐야겠다!

이렇게 생각하고 구입을 했었습니다.

이후 서 코치님께서도 추천해 주셔서 신기했었습니다.

 

누구나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공명리딩에 대해 서 코치님께서는 세미나를 추진하시기로 결정하셨었습니다. 

드디어, 2024년 5월 11일 ‘공명리딩’ 원데이 세미나를 주최해 주셨습니다.

공명리딩 독서법이 궁금한 분

책을 많이 읽고 싶은 분

책을 빠르게 읽고 싶은 분

책을 읽고 나서 금방 잊어버리는 분

독서 후 빠르게 아웃풋을 내고 싶은 분

이유는 각기 조금씩 달랐지만

독서에 진심이고,

책을 좋아하는

열정 가득한 분들이

전국에서 모였었습니다.

 

20분 만에 바로 실천하는

독서법이 있다고?

공명리딩이 도대체 뭐지?

(Resonance Reading)

와타나베 야스히로 선생님의 강의가 진행될수록 진심으로 공명리딩을 잘 알려주고 싶어 하시는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해서 저녁 7시가 훌쩍 넘어서 끝난 이 세미나에서 끝까지 열정 가득하게 진행해 주셨습니다.

아름다운 미소로 함께 동시통역을 맡아 주신 친절한 미녀 통역사 채은 님께도 감사드립니다. 함께 배우고, 즐기는 모습에 너무 감사했었습니다.

참석하신 분들의 열정과 몰입도

또한 최고였습니다!

여러 가지가 신기했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충분히 이해가 되었습니다.

제가 서승범 코치님 덕분에 습관으로 만들고, 잘 실천하고 있었던 간다 마사노리의 툴들이 공명리딩에도 적용되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빠르게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간다 마사노리 제자답게

‘퓨쳐매핑’. ‘포토리딩’ 등을 공명리딩에 활용하셨습니다.

공명맵은 공명리딩의 핵심인데 공명맵에서 이들이 활용됩니다.

오랜 시간 동안 공명리딩의 과학적 증명을 위해 많은 검증과 노력을 하신 와타나베 야스히로 저자님께 진심으로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힘과 에너지에 대해 믿지 않거나, 관심이 전혀 없으신 분들은 다소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독서의 목적을 정하고 읽는 독서, 아웃풋으로 책의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드는 독서는 이미 존재합니다.

그러나, 공명맵 하나로 바로 이렇게 짧은 시간에 내가 원하는 이상의 결과를 낼 수 있는 행동실천 지도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은  없었습니다.

 

누구나 독서를 어려워 하지 않고 즐기고,

단순한 독서에 그치지 않고, 아웃풋을 통해  성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공명리딩을 만들어 주신 와타나베 야스히로 선생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전합니다.

 

이번 세미나 기획하고,  추진해 주신 서승범 코치님께도 감사드립니다.

꾸준히  실천하고 잘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