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점점 쌓이는 책이 늘어간다.
이것도 알고 싶고, 저것도 보고 싶어서 마음이 끌리는 대로 구매하다보니, 책은 늘어가는데 내가 소화할 수 없었다. 뭔가 숙제를 늘어놓고 손도 대지 못하는 기분이랄까?
게다가 한 글자 한 글자 의미를 생각하며 읽는 성향이라 시간도 오래걸렸고, 사실 그것보다 더 큰 걸림돌은 읽다보면 앞에서 무슨 내용을 보았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책을 왜 읽는가….ㅠㅠ
그러다 공명리딩이라는 독서법에 대한 이야기를 서코치님을 통해 알게 되었고, 책을 구매해서 읽으면서
이게 진짜 가능하다면!!!
내가 얻을 수 있는 기회와 능력은 급속하게 늘어날 수 있겠다!!!
공명리딩 참여명단에 내 이름을 넣은 후 매일매일을 기다려왔다. 강의는 내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재미와 놀라움, 그리고 감동을 안겨주었다.
자식과 같은 마음으로 공명리딩을 아끼고, 항상 전파에 힘을 쏟으신다는 와타나베 야스히로 선생님의 진심과 노력이 그대로 느껴졌고, 무리없이 원활하게 통역을 해주신 통역사님,그리고 이 강의를 계획하시고, 12색 펜과 노트, 공간, 물 등등 세세한 부분까지 손수 다 준비해주신 서코치님께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날 정말 너무 신나서 서코치님께 정말 너무 재미있고 좋다고 쎈 리액션을 해버렸다..^^;)
나의 잠재의식과 책이 서로 울림을 주어
표와 선, 그리고 단어와 메세지를 적어가며
기억속에 그림을 그려넣어 주는 공명리딩은
램프의 요정 지니를 만난 것 같은 충족감을 주었다.
이제 내 책장의 책을 볼 때 막막하지 않다. 와타나베 선생님께서 강의 초반에 “공명리딩을 만나면 완고한 교사같던 책이 내 고민을 편하게 들어주고 얘기할 수 있는 친구가 될 것이다”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진짜 맞다!
인생에 새로운 친구를 만나게 해 주신 것에 정말 정말 감사드리며, 호기심이든 학구열이든 공명리딩에 관심이 생긴다면 완전 강추!!!
그리고 함께 강의를 들으며 의견을 나눠주신 동기(?)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배우는 것에 진심인 분들과 함께하니 나 혼자 유난을 떠는 건가 싶은 잡생각이 사라지며 더욱 집중하고 몰입할 수 있는 내가 되어야겠다는 새로운 마음가짐도 생겼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것이 만족되는 공명리딩 강의 후기를 마칩니다.
모두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