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럼 6월 후기] 60분 만에 기업을 최강으로 키울 수 있는 비법

스크럼이라는 이름으로 한달에 한 번씩 만나서 퓨처매핑도 하고 책도 함께 읽는 시간들이 참 좋다.

퓨처매핑이란 것을 코치님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미래의 내가 되어 그것을 이룬 나를 상상하며 미래에서 출발한 계획표와 일정과 과제를 짜보는 기법이다.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어떤 마음가짐으로 해야하는지 지금까지 잘 설명해 주셨다.

개인적으로 나도 일주일에 한번 월요일에 하고 있는 중이다.

3번에 걸쳐서 세세하게 알려 주셔서 감사하다.

3번에 걸쳐서 충분히 알았으니 다음달 부터는 자기계발에 필요한 다른 툴이나 도구에 대해서 알려 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에 리드포액션으로 읽었던 책은 최근 발간한 따끈따끈한 “60분 기업 최강프로젝트”

일본에서는 20년도 전에 간다마사노리가 쓴 책이지만 현재 한국상황에 적합하고 1인 기업가 및 비즈니스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책이라고 코치님께서 말씀 주셨다.

리드포액션 시간에 서로들 맡은 챕터를 발표하면서 짧은 시간안에 한 권의 책을 마스터 하는 것이 매번 할 때마다 감탄한다. 이렇게 집단 지성의 힘이 놀랍구나!!!!

사람들과 함께 책을 읽는 것이 얼마나 서로에게 시너지가 되고 효율적인지를 많이 깨닫게 되는 시간이다.

한장 한장 중요하고 세세하게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라 발표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그래도 정말 유익했다.

스크럼을 하면서 좋은 책들을 소개받고 그것을 함께 읽어 보는 시간이 나에게는 도움이 많이 된다.

혼자 있었으면 알지 못했을 책과 그리고 비즈니스 할때 준비하고 알아가야 하는 것들이 조금씩 채워지고 있는 것 같아서 좋다.

그리고 같이 하는 멤버들의 성장과 성취를 보면서 나도 자극 받는다.

함께함의 기쁨과 유익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더 채우고 싶고 알아가고 싶고 서로에게 더 도전되고 자극이 되는 스크럼이 되었으면 한다.

코치님과 더불어 모두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