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시 마인드, 순간 컨셉 소개 :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사실 마인드라고 생각해요. 새로운 것을 배울 때, 낯선 것을 배울 때 이해하고 적용하려면 시간이 걸리는데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적용하느냐가 중요하죠. 성장마인드셋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다시 마인드셋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어떤 일이든, 어떤 강좌든 마인드에 대한 소개를 하고 시작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순간 컨셉도 기존에 많이 들어왔던 마케팅, 경제도서, 세일즈 도서에서 봤던 내용을 좀 더 세분화 한 내용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잘 활용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거기에 맞춰서 해결책까지 주면서 고객을 사로잡을 카피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만의 순간 컨셉을 피드백 주신 내용 추가해서 썸네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2차시 고가 상품 : 가격이 아니라 가치를 제공하라는 부분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기존에 가격에서 마음이 걸렸는데 자신이 없기 때문이 아닐까 반성하기도 했고 뭔가 새로운 발상, 행동이 없으면 성장하지 못한다는 절박함도 느꼈습니다 . 고가에 맞는 강의 자세, 준비, 책임감도 함께 제공해야 한다는 사실에서 고가이지만 거기에 맞는 상품을 꼼꼼하고 자세하게 제공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3차시 프론트 세미나 : 상품을 팔지 말고 가치를 제공하면서 고객의 구입 의욕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는 세미나입니다. 자신의 노하우, 마인드를 공개하는 자리라는 생각도 들고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신뢰를 보여야 하는 기회라서 철저하게 준비해야겠어요.
4차시 개별상담 : 19단계 중 17단계까지는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직 18단계 가격 제시에 불안감이 있는 게 사실입니다. 고가가 아니더라도 여기에서 결정을 못한 경우가 많았는데 가치를 제공하고 확실하게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성찰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야말로 고가 전략으로 성공하는 케이스 경험을 하고 싶군요.
사실 4차시 강의지만 소화해야 할 내용은 10차시 강의 내용입니다. 따라가기도 버겁기도 하지만 해냈을 때 성과가 날 것 같습니다. 기존에 나의 방법이 통하지 않았다면 서승범코치의 방법으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2주 동안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시다상과 같이 Q&A는 유용했습니다. 1~2번 들어서는 낯선 개념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데에 무리가 있어서 혼자서 몇 번이나 읽어보고 다른 분들의 적용하는 것을 보고 나서야 감을 잡을 것 같습니다. 50%정도 이해한 것 같아요. 나머지 50%는 적용하면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제가 해내야 할 미션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